제목 없음

 


   home pm.10:30, Saturday ( 526hit )
청도(靑島) - 겨울바다

연말연초를 맞이해서 청도로 여행을 다녀왔다
우리의 여행 목적은 겨울바다와 일출을 보는 거였고,
시간나면 청도의 관광지도 둘러보려 했는데 생각지도 못하게
바닷바람이 너무 심해서 걷지도 못할만큼 추웠다 ㅠ_ㅠ

그래서 결국 정말 '바다'만 보고 왔다 크크



청도 도착 !
버스 타면 네시간 반, 기차 타면 여섯시간 반
원래 기차도 빠르다는데 선로 공사하느라고 빠른 기차가 안다닌다;

여섯시간 반동안 2층 기차의 2층 창가자리의
90도 각도의 의자에 앉아서 자다가 내렸더니
오, 정말 내가 봐도 난 중국인이다 -_-!



해양도시 분위기가 물씬 났던 조개껍질을 이용한 기념품
바람에 날리는게 이뻤다 :)



기차역이 바로 바닷가 근처라서 곧장 바다로 고고-
얼마만에 보는 갈매기떼들인지 ^ ^




진짜 심하게 추웠는데,
철인3종경기 연습하는 아저씨인지,
이 날씨에 바닷가에서 수영을 하고 있었다

니 파펑러마 ?! 를 계속 외치고 ㅋㅋ
정말 미치지 않고서야, 그 추운 날씨에 ㅠ



해질무렵 잔치아오와 바닷가, 그리고 갈매기들-
너무 예뻤다 정말.



버스타고 5.4광장으로 이동
5.4광장에서 보는 석양이 이쁘대서 석양보러 간거였는데
버스타고 가는 동안 2004년의 마지막해가 다 져버렸다 ㅠㅠ

5.4광장의 상징물은 이 빨간 회오리모형물이었는데
제남 천청광장의 모형물이 泉을 뜻하는 것처럼
이 모형물도 뭔가 청도를 뜻하는 한자가 있지 않을까 싶은데, 모르겠다;



셋이 셀카찍는데 도가 텄다 ;

저 모자는 목도리랑 같이 샀던 거
이상해서 안쓰려고 했는데, 모자없이 견딜 수 없을만큼 추웠기에 어쩔 수 없었다 ;;

참 우리의 손은 2004년에게 작별인사를,
2005년에게 환영의 인사를 하는 것 :)



5.4 공원 맞은편으로 보이는 바다
어딜가나 바다가 보여서 좋았던 -



조명이 들어와서 와와 감탄하다가
기념 사진 한방 찰칵!



수영이도 :)
근데 수영이나 나나 둘다 어두워서 얼굴이 잘 안보인다

음 다행인걸까 ;



모던한 분위기가 좋다는 호정이
중국의 '도시' 분위기가 느껴져?! ㅋㅋ



산동성의 성도는 제남인데,
청도가 훨씬 더 성도스럽다 ;

2008 베이징 올림픽 때 해양스포츠가 다 이곳에서 열린다고 하니,
엄청난 발전을 기대해봐도 좋을 곳.



5.4광장에 있는 분수대
겨울이라 분수는 안나오고 조명만 들어왔다

깜찍한 호정 수영 ㅋㅋ



호정이와 내가 그리는 하트가 보이시나요-
이왕 다가온 2005년 사랑해줍시다 흐흐

그리고 내가 너무 좋아하는 보라색이 나올때
사진이 딱 찍혀서 참 좋다 히히
수영 고마워어어어 :)

이 사진을 찍고 나서 더이상 추위를 참지 못한 우리는 서둘러 민박집으로 갔다
정말 너무 추워서 사람들이 다 택시타가지고 택시도 안잡히고 ㅠ
한 30분 떨다가 겨우 택시 잡아타고 민박집 도착

조선족 아주머니가 하시는 집이었는데,
가자마자 저녁으로 김치찌개 해주셔서 너무 좋았다 흐흐
정말 눈물나게 맛있었던 :)

그리고 스카이라이프로 한국 티비 좀 보다가
(청도엔 이런 시설까지 있고, 놀라웠다 ㅋㅋ)
2004년은 밖에서 보내야 된다고, 술집으로 이동 흐흐



청도에 왔으니 청도맥주를 마셔야지 !
마트에서 파는 거랑 달리 쪼끄매서 귀엽다 :)

청도맥주가 유명한 이유는,
청도가 독일의 조계지였던 시절 독일로부터 기술을 전수받아 만들었기 때문.

참,
20여년간 독일의 지배를 받은 덕분에 청도엔 유럽 분위기가 물씬 난다
버스타고 지나치기만 해서 사진을 못찍어 온게 매우 아쉬울 뿐-

나중에 또 갈거니까 그때 다시 !



12월 31일과 1월 1일이 함께 하는 기차표 & 귀여운 *
학생표로 끊었더니 차비가 반값이라 진짜 쌌다
히히

왕복차비가 한국돈으로 7500정도?



민박집에서 혼자 여행 온 한 한국인 남자분을 만나서 술을 같이 마셨는데
우리와는 너무 비교되게 좋은 애니콜 핸드폰을 쓰고 계셔서;; 사진 찍었다 -

한국에는 없는 중국식 애니콜 핸드폰 :)
가끔 어이없는 숫자들이 눌러져 있긴 하지만,
이렇게 생긴 핸드폰도 좋다 흐흐 -


엄마와 통화를 하고,
쨘- 하면서 2004년이 지나갔다 -

안녕-



041231
(pics에서 게시물이동)

04-23      
세이 01/03 X
나랑은 안놀아주고ㅠ

jelly02 01/03 X
저 자연스런 사진 넘 좋다!!

Feidy 01/05 X
박세 모래는거야?! 내가 중국 놀러오라고 몇번을 말했어! 응?! -_-
내가 8월에 일본 갈테니 기다려 !!!

자연스런 사진이 좋아, 내가 좋아?! ㅋㅋㅋㅋㅋ

TJuhyun 01/05 X
와우. 조명 좋다!

sparrow 짹 01/05 X
사람 있는줄도 몰랐는데 설명보고 알았다. ㅋㅋ
앗! 아래 사람이 있었군~으하하하 아이스크림 같아. 5.4광장은 이름이 왜저래..뭐 저날 일이라도 터졌었나 보지? 왜 자꾸 독일관련 얘기가 나오나 했떠니 지배를 받았었구나....그때는 좀 아파도 지금은 나름 멋있고 괜찮네..이럼 중국사람들이 싫어하나?

Feidy 01/06 X
5.4광장은 1919년 5월 4일에 일어난 5.4운동과 관련이 있지요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우리나라 3.1운동의 영향을 받아 일어난 운동이라고 하는데, 1차 세계대전 이후 패전국인 독일을 상대로 일본이 산동성에 대한 독일의 권리를 요구하는 등 일본의 중국에 대한 압력과 영향력 행사 등에 대해 반발하고 일어난 운동이라고 할 수 있지요

움흐흐

sparrow 짹 01/09 X
아, 그게 5.4 운동이었구나~~~~
세계사 시간과 국사시간에 배운건데 홀랑 까먹고 있었어.....오 그랬구나!!!!! 오오...더럽게 안외워지더니..수능끝나니까 아예 홀랑 까먹은 ㅋㅋ

Feidy 01/10 X
내 홈피에서 공부도 하고- 좋아?! ㅋㅋㅋㅋㅋㅋㅋ

sparrow 짹 01/12 X
그닥 별론데? 참고로 국사(하)권 맨뒤에 프린트 종이 붙혔는데 짤막하게 3.1운동의 영향 부분에 한줄 등장한거 찾아봤어 ㅋㅋ
  list         
 전체(148) China (46) EUROPE (74) 여름 (11) 07 NewYork (17) 
*
No Subject Name Date Hit
notice
  China   travel은요-   
  04-01-11 852
45
  China   곡부(曲阜) - 곡부사범대학 +2  
  05-04-24 952
44
  China   곡부(曲阜) - 공묘(孔廟) 2 +3  
  05-04-24 532
43
  China   곡부(曲阜) - 공묘(孔廟) 1 +2  
  05-04-24 557
42
  China   곡부(曲阜) - 공부(孔府) +2  
  05-04-24 636
41
  China   청도(靑島) - 겨울바다 2 +1  
  05-04-23 503
  China   청도(靑島) - 겨울바다 +1  
  05-04-23 526
39
  China   상해(上海) - 안녕, +3  
  05-03-10 618
38
  China   상해(上海) - 야경 +7  
  05-03-10 714
37
  China   소주(蘇州) - 졸정원(拙庭院) & 한산사 +2  
  05-03-10 685
36
  China   소주(蘇州) - 호구탑(虎丘塔) +4  
  05-03-09 665
35
  China   항주(杭州) - 발맛사지, 송성가무쇼 +3  
  05-03-06 521
list    1 [2][3][4] >
Copyright 1999-2020 Zeroboard / skin by E*so